가스공사, ‘2025 KOGAS 동반성장 포럼’ 개최

김성웅 기자 (woong@dailian.co.kr)

입력 2025.11.18 15:43  수정 2025.11.18 15:43

한국가스공사는 18일 대구 엑스코에서 화성밸브 등 35개 중소 협력사와 함께하는 ‘2025 KOGAS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18일 대구 엑스코에서 화성밸브 등 35개 중소 협력사와 함께하는 ‘2025 KOGAS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 가스공사는 정부 국정 목표인 ‘모두가 잘 사는 균형성장’에 발맞춰 ▲중소기업 동반성장 추진 전략 소개 ▲동반성장 사업 운영 현황 공유 ▲주요 해외사업 소개 및 해외 동반 진출 활성화 방안 토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가스공사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 플랫폼인 ‘중소기업기술마켓’ 제도 활성화를 위해 자사 발주부서와 중소기업 담당자가 직접 만나 소통하는 구매 상담회도 총 36차례 가졌다.


중소기업기술마켓은 공공기관이 성장 잠재력을 가진 중소기업의 우수 기술·제품을 직접 검증하고 기술마켓에 등록해 판로를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가스공사는 구매 상담회를 통해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매출 증대 등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통해 중소 협력사와 긴밀히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며 협력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보다 실질적인 동반성장 사업이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지난 2012년부터 중소 협력사의 경영 역량 제고를 위해 27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소통·정보 교류의 장인 ‘KOGAS 동반성장 협의회’를 운영해 오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성웅 기자 (woo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