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공
수원특례시는 24일부터 12월 5일까지 '2025년 수원페이 사용자 설문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설문 항목은 △사용 실태(사용 이유·주기, 월평균 충전액) △개선할 사항(적정 인센티브, 불편 사항) △만족도(가계 기여 여부, 소상공인소득증대 기여 여부) 등이다.
새빛톡톡 설문투표 게시판에서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지역화폐 앱의 팝업창을 클릭하면 설문조사 웹페이지로 연결된다.
조사 결과는 향후 수원페이 발행·운영 계획을 수립할 때 기초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2025년 10월 말 기준 수원페이 사용자는 91만 4800여 명이다.
시는 이와 함께 오는 12월 12일까지 '2025년 하반기 경기지역화폐 수원페이 부정 유통 일제단속'을 한다.
단속 대상은 '지역사랑상품권법' 제8조·제10조에 따른 위반 행위로 △물품 판매, 또는 용역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실제 매출 금액 이상의 거래로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가맹점이 등록제한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지역사랑상품권 결제를 거부하는 가맹점 △물품 판매 시 현금보다 불리하게 대우하는 경우 등이다.
수원시는 이상거래탐지시스템으로 추출한 가맹점, 시민이 신고한 가맹점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할 예정이다.
사소한 부주의 사항은 현장 계도하고, 지역화폐를 부정 유통했거나 준수사항을 위반한 업소는 가맹점 등록취소,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한다. 부정 유통 가맹점은 규모·심각성 등을 고려해 관할 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할 계획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