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적인 투자 정보 제공 위해 기존'시장 동향'서비스 개편
빗썸이 선보이는 '추천', '동향' 서비스 화면. ⓒ빗썸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기존의 '시장 동향'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시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천'과 '동향' 서비스를 10일 출시했다.
이번 개편은 복잡한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투자 판단에 유용한 핵심 데이터를 보다 직관적으로 제공해 이용자들의 정보 접근을 돕는다.
새롭게 추가된 '추천' 섹션은 다양한 데이터 지표를 기반으로 종목별 트렌드와 테마별 흐름을 제공한다. 이 안에는 ▲이용자 관심도를 반영한 '인기검색', ▲실시간 가격 및 거래량을 보여주는 '실시간 순위', ▲이용자의 투자 성향과 순위를 보여주는 'MY 랭킹' 등이 포함돼 있다.
'동향' 섹션은 시장 전반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주요 뉴스, 글로벌 시세차, 인공지능(AI) 기반 일일 시황 등을 통합해 제공한다. 복잡한 데이터를 요약해 시각화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빠르게 시장 상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서비스는 빗썸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앱)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시 이용 가능하다.
빗썸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시장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