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전문예술인 대상 예술공간 및 창작지원사업 공모 중

명미정 기자 (mijung@dailian.co.kr)

입력 2026.01.12 18:21  수정 2026.01.13 11:23

작업실 임차료·신규 창작 프로젝트 지원

지역 예술 생태계·시민 문화향유 확대 기대

군포시 전문 예술인 지원사업 안내문ⓒ군포문화재단 제공


경기 군포문화재단은 군포시에서 활동하는 전문 예술인을 대상으로 예술공간지원사업 및 군포예술인 창작지원사업 공모를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예술인의 안정적인 창작 환경 조성과 창작활동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예술공간지원사업’과 신규 창작 작품 및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하는 ‘군포예술人 창작지원사업’ 등 2개 사업으로 추진된다.


‘예술공간지원사업’은 군포시에 거주하는 전문예술인이 창작활동을 위해 임차한 군포시 소재 작업실·연습실·공방 등의 임차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술활동과 함께 시민 대상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을 연계해 예술인의 창작활동 성과가 지역사회에 환류되는 구조를 지향한다.


‘군포예술인 창작지원사업’은 군포시에서 활동하는 전문예술인을 대상으로 신규 창작 작품 또는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음악·미술·사진·문학·공연·전통예술 등 다양한 예술 분야를 대상으로 지원하고 선정된 예술인에게는 창작지원금을 지급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형주 군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예술인 지원사업을 통해 군포에서 활동하는 예술인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창작에 전념하고, 그 성과가 시민과 지역사회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예술인에 대한 지원은 곧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는 중요한 기반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술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군포문화재단은 이와 별도로 전문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를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 및 세부 내용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명미정 기자 (miju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