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어게인' 선택한 장동혁, 트럼프 "이란, 10일 내 핵 포기하라" 등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입력 2026.02.20 21:10  수정 2026.02.20 21:10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1심 선고 결과 관련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윤어게인' 선택한 장동혁 "尹 절연 주장은 분열의 씨앗…무죄추정원칙 적용돼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2·3 계엄 관련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이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 받은 것과 관련해, 법원이 내란죄를 증명할 근거를 내놓지 못했다며 "(윤 전 대통령 판결은) 아직 1심 판결로, 무죄추정 원칙은 누구에게나 예외없이 적용돼야 한다"고 말했다.


장동혁 대표는 2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은 줄곧 '계엄이 곧 내란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분명히 해왔다"며 "그러나 1심 판결은 이런 주장을 뒤집을 충분한 근거와 설명을 내놓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이란, 10일 내로 핵포기 안하면 나쁜 일 일어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 10일의 시한을 제시하면서 "핵협상이 타결되지 않으면 나쁜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재차 경고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각) 워싱턴DC에서 자신이 주도한 가자지구 평화위원회 첫 이사회 연설에서 "이란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는 좋은 대화를 하고 있다"며 "지난 수년간 이란과 합의가 어렵다는 것이 입증됐지만 우리는 이를 포기해선 안된다. 그렇지 않으면 나쁜 일이 일어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단독] SOOP, 메타버스 '프리블록스' 접는다…자회사 프리메타도 청산


SOOP이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를 약 4년 만에 종료한다. 코로나19 펜데믹 시기 메타버스 열풍 속에 출범했지만, 이후 시장 위축과 실적 부진이 겹치며 사업을 접는 수순을 밟게 됐다. 프리블록스를 개발한 자회사 프리메타 역시 해산을 결의하고 청산 절차에 들어갔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프리블록스는 이달 초 서비스를 종료하고 현재 환불 및 환전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 마감일은 오는 3월 3일까지다.


"지금은 변동이 싸지만"…초장기 고정금리 나오면 유턴족 늘어날까


금융당국의 '초장기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 출시가 가시화되면서, 변동금리와 고정금리 사이에서 고민하던 금융소비자들의 셈법도 한층 복잡해지고 있다.


장기간 고정된 이자를 낸다는 점에서 리스크는 줄어들지만, 금리 상승기 속 비용 부담이 오히려 커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면서다.


초장기 고정금리 상품이 출시되면 금융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혀 합리적 선택을 이끌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우선 대출 한도가 더 커질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는 분석이다.


다만 공급 주체인 은행권의 표정은 밝지 않다. 은행 입장에서는 재무적 부담과 리스크 관리 비용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통한의 6엔드' 여자 컬링 5G, 준결승행 좌절 후 끝내 눈물 [밀라노 동계올림픽]


한국 여자 컬링이 캐나다에 패하며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스킵 김은지, 서드 김민지, 세컨드 김수지, 리드 설예은, 핍스 설예지로 구성된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 경기도청은 19일(한국시각) 이탈리아 코르티나담페초의 코르티나 컬링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캐나다와 대회 라운드로빈 최종 9차전에서 7-10으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한국은 예선 성적 5승 4패로 준결승행 티켓을 따내지 못했다. 이번 대회 4강은 스웨덴, 스위스, 캐나다, 미국이 올라 금메달을 놓고 겨루게 됐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