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세븐일레븐, 김치찌개·된장찌개 도시락 출시


입력 2016.01.21 09:30 수정 2016.01.21 09:39        임소현 기자

편의점 도시락의 진화...별도 용기로 찌개는 데워먹을 수 있도록 제작

세븐일레븐 김치찌개 도시락. ⓒ코리아세븐

최근 편의점 도시락이 인기를 얻으면서 도시락으로 한끼를 채우는 소비자들이 많아지자 집밥과 비슷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김치찌개 도시락(558g, 4500원)'과 '된장찌개 도시락(600g, 4500원)'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집밥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찌개와 된장찌개를 도시락으로 구현했다.

김치찌개 도시락은 손수 끓여낸 김치찌개와 계란말이, 소시지야채볶음, 유채나물볶음 등 반찬 5종으로 구성돼 있다.

김치찌개는 두툼한 돼지고기와 숙성된 김치로 끓여 매콤하고 얼큰한 맛이 특징이다.

된장찌개 도시락은 전통식품 성명례 명인의 된장과 국내산 된장을 황금비율로 사용해 양지삼겹과 함께 자작하게 끓여냈다.

맥적구이, 카레감자채, 콩나물무침 등 된장찌개 포함 총 7가지 반찬으로 푸짐하게 구성돼 있다.

또한 세븐일레븐 찌개 도시락 2종은 별도의 용기를 사용해 따뜻한 찌개를 간단히 데워 먹을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내달말까지 생수500ml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박대성 세븐일레븐 도시락 담당 MD(상품기획자)는 "국과 찌개를 선호하는 한국인의 식문화를 반영하여 찌개 도시락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맛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생각하는 꽉 찬 한 끼 식사가 되도록 다양한 도시락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소현 기자 (shl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임소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