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삼성전자 "퀀텀닷 기술이 차세대 디스플레이 이끌 것"


입력 2016.11.22 09:12 수정 2016.11.22 09:12        이배운 기자

미국 전문 시장조사기관 인사이트 미디어 평가 인용…“잠재력을 지닌 놀라운 소재”

삼성전자 퀀텀닷 수퍼초고화질 TV 제품 이미지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2일 미국 디스플레이 전문 시장조사기관 '인사이트 미디어‘를 인용해 퀀텀닷 기술이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을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사이트 미디어는 최근 TV 기술을 분석한 백서를 발행해 퀀텀닷 기술이 타 디스플레이 기술에 비해서 풍부한 색상표현, 화면밝기, 잔상과 수명 등에서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기존 TV보다 더 정확한 색상을 표현하는 동시에 저전력으로도 더 밝은 화면을 제공할 수 있다고 퀀텀닷 기술의 장점을 꼽았다.

또 퀀텀닷 기술은 색을 나노 단위의 정확도로 조절할 수 있어 일반 TV에 비해 5배 이상 정확하고 순수한 색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인사이트 미디어는 업계의 퀀텀닷 관련 투자가 확대되면서 지금까지 플래그십 모델을 중심으로 적용돼 왔으나 점차 그 기술 적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리스 치눅(Chris Chinnoc) 인사이트 미디어 최고 경영자는 "퀀텀닷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놀라운 소재"라며 "퀀텀닷을 적용한 TV는 그 어떤 TV보다 많은 색을 표현할 수 있고 최고의 화질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퀀텀닷 수퍼초고화질 TV의 라인업을 넓혀가면서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시장 주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유럽 IT 매체로부터 잇따라 ‘2016년 올해의 TV’로 선정되는 등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배운 기자 (lb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배운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