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스타필드 코엑스몰 31일 ‘별마당 도서관’ 오픈


입력 2017.05.30 09:04 수정 2017.05.30 14:56        최승근 기자

책·시·여행·클래식·명사특강 등 요일별 테마행사 개최

윤동주 탄생 100주년 특별전, 개인 서재 선물 등 다양한 오픈 이벤트

30일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사전 개장한 복합 문화공간 '별마당 도서관'에서 시민들이 도서를 기증하고 있다.ⓒ신세계

신세계프라퍼티는 오는 3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에 복합 문화공간인 ‘별마당 도서관(STARFIELD LIBRARY)’을 오픈한다.

‘별마당 도서관’은 꿈을 펼친다는 의미의 ‘별’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인 ‘마당’을 합친 것으로, ‘책을 펼쳐 꿈을 품을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아 동심을 불러 일으키는 친숙한 한글로 표현했다.

총 면적 2800㎡에 2개 층으로 구성될 ‘별마당 도서관’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3m 높이의 대형 서가 3개에 5만여권에 달하는 다양한 책과 해외 잡지를 비롯한 600여종의 최신잡지를 갖춘 최신 e-book 시스템까지 갖췄다.

또 라운지형, 테이블형 등 다양한 책상과 의자를 배치해독서는 물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공간으로 선보인다.

특히 ‘별마당 도서관’은 월별, 요일별 테마를 정해 고객들에게 문화적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첫 번째 테마로, 이달 31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윤동주 탄생 100주년을 맞아 사진, 자필원고, 책 등을 선보이는 ‘윤동주 기념 전시회’를 연다.

31일 오후 12시에 ‘윤동주를 읽다’란 테마로 윤동주의 생애와 작품에 대한 해설 및 시낭독을 진행하고, 6월6일 오후 12시에는 ‘윤동주를 노래하다’란 테마로 가수 윤형주씨와 김응교 교수가 진행하는 토크, 시낭송 공연도 선보인다.
30일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사전 개장한 복합 문화공간 '별마당 도서관' 전경ⓒ신세계

이외에도 6월 한 달 간, 월요일은 ‘시’, 화요일은 ‘여행’, 수요일은 ‘책’, 목요일은 ‘아트&북’, 금요일은 ‘명사초청특강’, 토요일은 ‘키즈 엔터테인먼트’, 일요일은 ‘클래식공연’으로 테마를 정해 문명탐험가, 시인, 피아니스트, 여행전문작가, 등 분야별 저명인사를 초청해 매일 수준 높은 무료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별마당 도서관’에 책을 3권 이상 기부하는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2명에게 200만원 상당의 서가와 도서를 제공하는 ‘나만의 서재’ 이벤트를 진행하며, 6월 한 달 간, 책을 3권, 6권, 9권 기부할 때마다 음료,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을 살 수 있는 F&B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선보인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이번에 오픈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60억원 이상의 투자하는 것 뿐만 아니라, 매년 5억원 이상이 소요되는 운영비를 투입해 고객들을 위한 문화 체험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그간 다소 침체된 코엑스몰을 더 활성화시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심 속 랜드마크가 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