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박진선 샘표 대표, 제주포럼 강연자로 나서


입력 2017.06.02 11:21 수정 2017.06.02 11:22        손현진 기자

박 대표, 직원들의 창의와 행복·연구개발 투자 강조

지난 1일 제12회 제주포럼에서 강연하는 박진선 샘표식품 대표. ⓒ샘표식품

샘표식품의 박진선 대표가 지난 1일 글로벌 포럼 행사인 제12회 제주 포럼에서 '아시아 장수기업의 신 가치창조와 경영자 철학'을 주제로 강연했다.

박 대표는 이날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주포럼에서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두고 고민해 왔다”며 “샘표를 통해 한국 식문화의 수준을 높이고 발전시키는 일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대해 "공급이 수요를 못 따라 가던 시절에는 생산성과 효율성이 중요했지만 지금은 시대가 변했다. 공급과잉의 시대를 맞이해 기업들도 변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차별화 되는 제품이 나와야 되는데, 이는 직원들의 창의와 행복, 연구개발 투자가 바탕이 되어야 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71주년을 맞이하는 샘표는 최초로 전통 한식간장을 복원하고 요리에센스 '연두'를 출시하는 등 우리 발효의 맥을 잇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샘표는 '우리 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비전으로 한국 식문화를 알리는 일에도 앞장서고 있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손현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