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by. 한가마
의사단체 '단일 합의안' 확정…의료계-정부 극적 타협 급물살 타나
3일 범의료계 4대악 저지투쟁 특별위원회 개최여당, 원점 재검토 명문화 수용 가능성 밝혀… 대타협 '기대'정부 "여당·의료계 합의안 최대한 존중할 방침"
의료계 분열 부른 합의안, 與지지층 '부글부글'에서 '잘한건가?'
여권 내부 "집단파업에 굴복당했다" 부글의료계 곧 분열하자 "전진을 위한 1보 후퇴"합의문으로 본 양측 '스코어'에 민감한 반응
의정 합의 성공했지만… 전공의 반발 '갈등의 불씨' 남겨
의협-정부, '원점 재논의' 합의… 의정협의체 구성키로전공의 단체들 "동의 없이 진행해 절차상 문제 있어"
의·정 갈등 출구 찾나… 의료계 단일협상안 내놓는다
전공의, 전임의 등이 집단휴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의료계가 3일 정부·여당과의 최종 협상안을 내놓을 예정이다.범의료계 4대악 저지투쟁 특별위원회(범투위)는 이날 오후 1시 비공개회의를 열고 단일 협상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범투위는 대한의사협회를 중심으로 전공의, 전임의, 의과대학생으로 꾸려진 젊은의사 비상대책위원회 등으로 구성된다.의료계 단체행동을 주도하고 있는 젊은의사 비대위가 정부와의 접촉 창구를 범투위로 단일화했기 때문에 이날 마련한 협상안이 정부나 국회와의 협상 테이블에 올라갈 가능성이 크다.4대 의료정책을 두고 정부와 강하게…
[이은정의 핀셋] 정부는 왜 하필 이 시국에 의료정책 꺼냈나
코로나19 상황 위중한데 의료계 민감한 정책 추진의사들 복귀 이끌어내려면 정부 진정성 있는 대화 의지 보여야
예비경선 앞두고 여론조사 보기에 '안철수' 누락?…安 강력 반발
이재명, 충청 경선서 88.15% '어대명'…"새로운 나라 만들어달란 열망"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폭싹 올랐수다" 박보검, 드라마 이어 재테크도 '대박'…가족과 거주 아파트, 1년 새 5억 올랐다
'백종원 착취' 의혹에 해명 나선 연돈 사장 "이상한 소문 많은 것 안다"
"1등 되면 하고 싶은 것 적어놨다" 20억 복권 당첨자 사연 들어보니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