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의 첫 번째 도입물량인 5만5000회분이 1일 충북 청주시 GC녹십자 오창공장에 입고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GC녹십자가 모더나 백신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모더나 백신은 국가출하 승인 절차를 거친 뒤 이달 중순부터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의 30세 미만 종사자에게 접종된다.
입고되는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제약협회, 온라인 콘퍼런스 개최...모더나 창립자 등 참석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오는 6월 9·10일 ‘KPBMA 컨퍼런스 with MIT ILP’ 진행모더나 창립멤버 로버트 랭거 MIT 석좌교수 등 참석
정부 "모더나 백신 첫 물량 5만5000회분 내주 월요일 국내 도착"
미국 제약사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다음 주 월요일에 국내에 공급된다.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24일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모더나 백신 5만5000회분이 한국으로 오고 있다"며 "다음 주 월요일(31일) 도착한다"고 밝혔다.이어 그는 "이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 등을 거쳐야 해 실제 사용에는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앞서 식약처는 외부 전문가가 포함된 최종점검위원회를 열어 모더나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성을 검토했으며, 임상시험 최종결과보고서를 허가 후 제출하는 조건으로…
예비경선 앞두고 여론조사 보기에 '안철수' 누락?…安 강력 반발
인명진·서민·김흥국, 나경원 캠프 합류…'4강' 승부수 띄웠다
'신안산선 붕괴사고' 사망 50대 근로자 발인
"1등 되면 하고 싶은 것 적어놨다" 20억 복권 당첨자 사연 들어보니
'백종원 착취' 의혹에 해명 나선 연돈 사장 "이상한 소문 많은 것 안다"
"애엄마랑 다퉜다고 젖병 '쪽쪽'" 아이가 먹는 젖병에 입 댄 女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