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화웨이, 앱 혁신 콘테스트 개최…“자체 모바일 생태계 강화”


입력 2021.06.16 10:15 수정 2021.06.16 10:21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지난해까지 400만 개발자 HMS 등록

13만4000개 이상 앱 HMS 코어 연결

캐서린 첸 화웨이 수석부사장 겸 이사회 위원.ⓒ화웨이

화웨이는 최근 중국 베이징에서 ‘제2회 화웨이 모바일 서비스(HMS) 애플리케이션(앱) 혁신 콘테스트 앱스 업(Apps Up)’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행사에서 화웨이는 자체 모바일 생태계를 강화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캐서린 첸 화웨이 수석부사장 겸 이사회 위원은 ‘빛나는 별들은 우리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한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라는 주제의 개막 연설에서 “번영하는 HMS 생태계는 기술의 발전뿐 아니라 화웨이와 개발자들간의 긴밀한 협력에 의존한다”고 말했다.


이어 “각각의 빛나는 별은 HMS 생태계에 불을 붙이고, 보다 흥미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세상에 가져올 것이다”며 자체 생태계 조성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화웨이는 자사 생태계가 업계와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를 견인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하고 디지털 포용성을 위한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시장조사기관 앱 애니의 ‘2021년 모바일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들의 모바일 사용이 급증했고, 모바일을 이용한 소비지출은 1430억 달러에 달했다. 소비자들은 지난해 3조5000억 시간을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앱을 사용하는데 소비했으며 앱 다운로드는 사상 최대인 2180억건으로 7% 증가했다.


캐서린 수석 부사장은 “HMS 생태계는 화웨이의 자체 제품과 서비스를 넘어서고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개방하는 것 그 이상을 제공하고 있다”며 “소비자와 개발자, 제3의 서비스 제공 기관 등을 연결해 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한 프리미엄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지난해까지 400만명 이상의 개발자가 HMS에 등록했으며 13만4000개 이상의 앱이 HMS 코어에 연결됐다는 점도 내세웠다.


이어 “화웨이 앱 갤러리는 1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사용된다”며 이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혁신적인 앱과 서비스가 세계 곳곳에 있는 기기 사용자에게 혜택이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