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캐롯손보,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시스템 특허 취득


입력 2021.09.13 08:33 수정 2021.09.13 08:33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캐롯손해보험이 폰케어액정안심보험의 시스템에 대해 특허청의 특허를 취득했다.ⓒ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은 비대면 보험 가입 프로세스의 혁신을 이뤄낸 폰케어액정안심보험의 시스템에 대해 특허청의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퍼마일자동차보험 BM특허와 보험 스위칭 시스템 특허에 이은 세 번째 특허 취득이다.


이번에 특허청으로부터 인정받은 특허는 '단말 정보 영상획득을 통한 보험 제공 시스템'으로, 휴대폰 액정 영상을 업로드하면 인공지능 자동심사를 통해 액정 파손 여부를 판독해 보험 가입은 물론 보상까지의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가능하게 한 기술적인 혁신을 특허청으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다.


캐롯손보는 폰케어액정안심보험 특허권 취득 이후에도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의 URL을 통한 영상등록 프로세스에 셀프촬영 기술 프로세스를 추가해 고객이 두 가지 가입 방법 중 선택할 수 있는 경험 제공을 통해 비대면 휴대폰 보험 가입 프로세스의 완결형을 제시했다.


또 캐롯손보 홈페이지와 앱은 물론 SK텔레콤을 통한 중고 단말기 가입 시에도 가입할 수 있어 고객의 상품 접근성을 높였으며, 현재 안드로이드 단말기 사용자에 한해 셀프촬영 프로세스를 통한 가입 시 3000 캐롯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어 더욱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캐롯의 IT 기술력과 보험 서비스 노하우의 시너지효과가 특허 취득과 같은 결과로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해 영업 시작 이후 특허권 3종, 배타적사용권 4종을 인정받은 바와 같이, 디지털 손보사로서 합리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