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 만 65세 이상의 고객을 위한 '어르신 전용상담센터'를 신설했다고 5일 밝혔다. 부산은행 업무를 위해 만 65세 이상의 고객이 어르신 전용 상담센터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전담 상담사와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어르신 전용 상담센터에서는 예금, 대출, 신탁, 전자금융 등 모든 은행 업무에 대해 상담이 가능하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상담사는 어려운 금융 용어를 쉬운 말로 천천히 설명하고, 상담사와 연결되는 절차를 최소화해 고객 대기 시간을 대폭 축소하는 등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엄점수 부산은행 고객상담부 부장은 "더 많은 어르신 고객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전문성 있는 금융 상담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어르신 고객을 위한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