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귀어·귀촌체험, 제주 어촌서 한 달 살기 도전


입력 2022.05.18 23:20 수정 2022.05.18 23:20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제주센터,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15명 모집

26일까지 모집, 어업 실습 등 진행

한국어촌어항공단 제주귀어귀촌지원센터가 '제주 어촌·어업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제주 어촌·어업 체험 프로그램은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제주 어촌마을에서 한 달간 거주하며, 실제 이주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에 대한 사전경험을 통해 성공적인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제주센터는 총 15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5명씩, 총 3차(5~6월·6~7월·9~10월)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생들은 ▲어선어업 ▲양식업 ▲수산물 유통·가공업 등 분야별 어업인과의 근로계약을 통해 어업 실습을 진행하게 된다.


2021년 어촌·어업 체험 프로그램 교육 모습(하도마을 해녀체험) ⓒ어촌어항공단

이승호 어촌어항공단 제주센터장은 “어촌·어업 체험 프로그램은 제주 어촌살이를 꿈꿔온 도시민들이 어촌에 정착하면서 맞닥뜨리게 될 시행착오를 생생하게 체험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도시민이 제주로 귀어·귀촌하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자 모집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의 입법·고시·공고 및 제주귀어귀촌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