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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아니아 선사와 LNG 운반선 2척 건조 계약 체결
한국조선해양이 최근 오세아니아 선사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총 6173억원이다.
이번 수주한 선박은 17만4천m³급이다. 전남 영암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오는 2026년 상반기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이로써 한국조선해양은 현재까지 총 111척, 135억4000만달러어치를 수주해 올해 수주 목표의 77.6%를 달성했다.
한국조선해양, 미래 기술 분야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
내달 20일까지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공개모집친환경·디지털 기술, 미래 에너지 등 조선해양 부문 신사업 모색…향후 전 그룹사로 확대“최첨단 기술혁신 기업'으로 체질 개선… 신성장 동력 발굴 및 사업 영역 확장도 추진”
한국조선해양·삼성중, 기자재·건설사업으로 ‘부진 탈출’ 발판 마련
한국조선해양, 사업형 지주회사 전환 박차…하반기 사업부 출범삼성중공업, 반도체 공장 건설 수주 및 해상 원자력 발전설비 개발 나서
한국조선해양, 원자재값 상승에 적자…“4Q 흑자 예상”(종합)
1Q 연결기준 매출액 3조9077억, 영업손실 3964억원자재 가격상승·산업설비 충당금 설정 여파“현재 수주 선박에 원자재가 반영…4분기 턴어라운드”사업지주회사 전환 계획도 발표…5년 내 매출 5000억 목표
[컨콜] 한국조선해양 "4분기 흑자전환 예상…수주 양보다 질 중요"
한국조선해양은 28일 2022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올해 4분기를 기점으로 구조적 턴어라운드가 될 것"이라며 "현대삼호중공업이 흑자전환이 가장 빠를 수도 있는데, 속도가 한 분기 정도 차이며 전체적으로는 3분기부터 흑자를 내려고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이어 "지금은 수주 양보다 질이 중요하다"며 "외형 성장보다는 이익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컨콜] 한국조선해양 "LNG선 가격 2억3000~4000만달러 돌파도 가능"
한국조선해양은 28일 2022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지난해 말 LNG선 가격이 2억달러가 채 안됐을 때, 2억2000만달러까지 갈 수도 있겠다고 말씀드렸었다"며 "타이트한 슬롯을 감안했고, 특히 카타르와 모잠비크가 뒤에 받치고 있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하다고 한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지금 상황도 마찬가지다"며 "LNG 가격이나 스팟 시장이 현재 수준을 계속 유지한다면 곧 2억3000만~2억4000만달러 돌파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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