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이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희생영가 추모 위령법회'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새 마스크서 나는 그 냄새 알고 보니…"바로 쓰면 위험해"
코로나19 등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착용하는 마스크에서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이 방출된다는 연구결과가 보고됐다. 새 제품을 뜯고 착용하기 전 최소 한 시간 정도는 원활하게 통풍이 이뤄져야 한다는 조언이 나온다.지난달 31일(현지시간) 해외 저널 '환경 과학과 기술 회보'에 마스크에서 배출하는 VOCs를 초정밀 기기로 분석한 결과가 게재됐다.새 마스크에서 발생하는 냄새가 인체에 해로울 수 있다는 지적은 그간 꾸준히 제기됐지만 구체적으로 분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중국 난징 정보과학대학과 아일랜드 골웨이(Galway) 대학 연구팀…
김기현 "웃음기 가득한 이재명…'세월호 고맙다'던 文과 오버랩"
"李, 호재 만난 듯 대통령·정부 공격하며 선동질 여념 없어…비정상적""민주당, 한동훈 장관의 마약 수사문제삼아…도대체 무슨 상관 있나"
"가게 파이프 잡고 버티며 살려달라 오열"…이태원은 아수라장이었다
핼러윈데이를 맞이해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 인파가 몰리면서 대규모 인명사고가 발생했다.30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50분 대응 3단계를 발령했다. 서울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140여대의 구급차가 사고 현장으로 출동했다.당시 현장에 있었다고 밝힌 한 네티즌 A씨는 "방금 죽다가 나왔다. 이건 그냥 압사다"라며 "가파른 내리막 길에서 도미노마냥 소리지르면서 쓰러졌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이어 "이렇게 무서운 적은 처음이었다"며 "계속 사람들이 밀고 넘어진 사람들이 밀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깔려 최대한 소지품을 …
"내려가세요"…'이태원 참사' 그 골목서 2시간 전 정체 해결한 여성
'이태원 참사'가 벌어지기 약 두시간 전, 현장 골목길에서 한 여성이 "내려가는 게 먼저에요"라고 외치며 인파를 정리하고 정체를 해결하는 모습이 공개됐다.31일 온라인 영상 플랫폼 틱톡과 트위터 등에는 "한 여성 분 덕분에 집 갔다"는 글과 함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참사가 발생한 같은 골목길에서 오후 7~8시께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영상을 보면 당시 경사진 골목길은 수많은 인파로 발 디딜 틈 없이 꽉 차 있었다. 골목 위쪽에선 이태원역 방향으로 내려가려는 사람들이, 그 반대쪽에선 이태원 골목길 안쪽으로 들어가려는 사람들…
이태원 참사 책임 묻는다…수사 의뢰 대상 이임재 서장·류미진 총경 [뉴스속인물]
이태원 참사 늑장 보고 논란경찰 책임론 확산이임재 용산경찰서장 대기발령'이태원 참사' 당일의 112 신고 녹취가 공개되면서 경찰이 초기 대응 부실이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이태원을 관할하는 이임재 용산경찰서장이 대기발령 조처됐다.경찰청은 2일 "이임재 현 용산경찰서장은 정상적인 업무수행이 어려운 상황으로 대기발령 했다"며 "신임 서장은 경찰청 재정담당관을 지낸 임현규 총경"이라고 밝혔다.지난달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해밀턴호텔 옆 골목에서 핼러윈 데이를 즐기려던 인파가 몰리면서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한동훈, 캠프에 현역 의원 17명 전진 배치…대외총괄 송석준·전략총괄 배현진
[속보] 이재명, '충청권' 민주당 대선 경선서 압승
"간호사가 그걸 왜 타먹어" 전 남친 집서 마약 먹고 사망한 여성…발바닥에 난 의문의 상처, 진실은?
동두천 대가족 살던 집에 불…10대 조카 숨져
"1등 되면 하고 싶은 것 적어놨다" 20억 복권 당첨자 사연 들어보니
"나랑 자자" 성희롱 일삼던 직원, 해고 뒤 사장 아내 '성폭행 시도' 후 도주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