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과 27일,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다양한 1주년 기념행사 진행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가 설립하고 남양주도시공사(사장代 황경호)가 위탁·운영 중인 펀그라운드 진건과 퇴계원은 개관 1주년을 맞아 청소년과 함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펀그라운드 진건과 퇴계원은 지난해 총 4만 4630명의 청소년이 이용하는 성과를 올렸고, 청소년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기획단을 조직·운영하며 청소년이 만들어가고 즐기는 시설로서 자리잡고 있으며, 로봇카페·문화예술체험·청소년 플리마켓·e스포츠 대회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운영함으로써 쉼과 문화가 있는 우리 동네 청소년 아지트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학교연계, 펀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지역 네트워크를 촘촘하게 구축해가며, 청소년활동 플랫폼으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펀그라운드 진건·퇴계원의 1주년 기념행사는 각 펀그라운드 청소년 자치기구가 기획·운영하며 진건은 26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퇴계원은 27일 오후 1시에서 4시까지 진행된다.
펀그라운드 진건에서는 △1주년 기념식(포토존, 생일파티 등) △컨셉데이(옐로우데이) 등 청소년 참여형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며, 펀그라운드 퇴계원에서는 △1주년 기념식(축하메세지 작성 등) △체험부스(펀그라운드 캐릭터 키링만들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당일 행사 드레스코드도 정했는데 각 시설을 대표하는 노랑색(진건), 파랑색(퇴계원)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펀그라운드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