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부터 7월 1일까지 8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가 설립하고 남양주도시공사(사장代 황경호)가 위탁·운영 중인 ‘펀그라운드 진접’은 개관 1주년을 맞아 전시와 체험, 현장 참여 이벤트가 있는 기념행사를 오는 24일부터 7월 1일까지 8일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펀그라운드 진접’은 지난해 총 3만 8305명(일평균 236명)의 청소년이 이용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문화기획단,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동아리(댄스·디자인·법학연구 등 18개)를 조직·운영하여 청소년이 주도하는 청소년 활동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교육지원청, 학교 등 약 40여 개의 지역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연계망을 촘촘하게 구축하고 청소년들에게 on-stop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 6월 29일 개관 이후 청소년들과 만들어온 1년의 성과들에 대한 전시 아키이빙, 펀그라운드 청소년들이 디자인한 전시존, 요즘 감성 셀카존, 펀그라운드 스탬프 투어 이벤트, ‘퍼니’가 생각하는 ‘펀그’ 멘티미터를 비롯하여 무료로 운영하는 달콤젤리샵, 이니셜 키링, 커스텀 부채, 타투 스티커 체험 등 재미있는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다.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참여가 보장되고, 목적 없이 ‘그냥’ 들러서 쉴 수 있는 ‘일상성’이라는 특별함을 가진 ‘펀그라운드 진접’은 전국 청소년 유관기관에서 벤치마킹이 쇄도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번 행사 안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펀그라운드 홈페이지와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게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