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 본격 추진 가능'…경기도의회, 경기국제공항 조례안 통과


입력 2023.06.28 14:38 수정 2023.06.28 14:38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민선8기 경기도가 역점 추진하는 경기국제공항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


28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69회 경기도의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경기도 국제공항 유치 및 건설 촉진 지원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이번 조례안은 지난 26일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에서 수정 가결된 바 있다.


조례안 통과로 경기도는 경기국제공항 비전 수립 용역, 자문위원회 운영, 포럼 등 사업 추진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 조례는 경기도의 인적·물적 항공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에 국제공항을 유치하고 건설 촉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경기도지사가 경기공항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시책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도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야 한다.




한현수 경기국제공항추진단장은 “경기 남부권에 제대로 된 국제공항을 건설해 첨단산업 물류 수출과 지역 발전을 견인하도록 하겠다”며 “이제 첫 발자국을 디딘 만큼 다양한 의견들을 모아 도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국제공항추진사업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