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부터 8월 26일까지, 여름방학 맞이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 준비
경기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가 남양주시로부터 수탁하여 운영 중인 펀그라운드 진접에서는 오는 19일부터 8월 26일까지, 39일간 하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을 위해 체력 증진, 문화·예술, 진로 특강, 이벤트 등으로 구성한 ‘우리의 Summer는 상상이상 시즌 2’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펀그라운드 진접·진건·퇴계원 3개소에서 동시 진행되며, △체력증진-필라테스, 크로스핏, 미니 포켓볼 대회 등 △문화예술- 청소년 플리마켓, 전문 버스킹 공연, 공예활동(오르골, 팔찌, 썬캐처 등), 세계음식문화체험(레몬과일타르트, 골드파스타 등), 드럼, 밴드 마스터 클래스, 역사 탐방 등 △진로특강-제과제빵, 목공예, 플로리스트 특강 △이벤트- 펀그라운드 스탬프 투어 등 4개 분야 총 28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펀그라운드 진접(진건·퇴계원)은 올해 상반기에만 총 6만 8000명(일평균 410명)의 청소년이 이용하고 있다. 그 외에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문화기획단 등 8개 청소년 자치기구(200명)를 구성하여 청소년 주도의 프로그램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으며, 고양시청소년재단, 숭의여자대학교 등 47개 유관기관들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촘촘한 연계망을 구축하고 있다.
남양주도시공사 이계문 사장은 “펀그라운드에는 현재 서귀포시, 부산시 등 지방자치단체들과 청소년 시설(33개, 224명)들의 벤치마킹이 이어지는 등 그야말로 청소년들을 위한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 운영하여, 대한민국에서 청소년 활동을 선도하는 최우수 청소년 수련시설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펀그라운드 홈페이지와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게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