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이민근 안산시장, 경제인과 간담회 가져


입력 2023.07.24 09:19 수정 2023.07.24 09:19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경기경제자유구역 추진현황에 대한 공유 및 질의응답과 건의사항 등 논의

안산시가 ‘경제인과의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안산시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1일, 안산상공회의소에서 기업 경쟁력 강화 및 협력방안 논의를 위한 ‘경제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7월 실시한 ‘안산상공회의소 의원 초청 간담회’ 때 협의한 기업들과 활발한 현장 소통을 위한 정례 간담회 개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이성호 상공회의소 회장 등 15여 명의 기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시에서 추진 중인 경기경제자유구역 추진현황에 대한 공유 및 질의응답과 경제인들의 건의사항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기업인의 날 지정 △산업역사박물관 활성화 △경제연구소 등 전문용역기관 출자 설립 △각종 공제보험 지원 등 기업인들이 평소 느꼈던 어려움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정지원 내용이 포함됐다.


이민근 시장은 “이러한 토론 자리를 통해 기업의 혁신성장을 이끄는 미래산업 중심도시로 발돋움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시에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통해 기업이 투자하고 일자리 창출 확대로 경제회복과 경제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