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양평군, “농업 활동으로 학업 스트레스 해소합니다”


입력 2023.08.31 11:35 수정 2023.08.31 11:35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5개 학교 연계 치유농업프로그램 운영…특수학급, 학업중단위기 학생, 선생님 등에 힐링 기회 제공

치유농업프로그램 진행 현장.ⓒ양평군

경기 양평군농업기술센터는 30일부터 11월 13일까지 20회에 걸쳐 교육기관과 치유농장들을 연계한 치유농업프로그램을 3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일중학교·옥천초등학교를 비롯해 5개 학교의 특수학급, 학업중단위기 학생, 교사들이 관내 치유농장에 방문해 단회성 또는 다회차로 치유농업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향나무 삽목하기, 공기정화 식물 심기, 허브틀밭 만들기 등 다양하게 실시될 예정이다.


치유농업 프로그램은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하여 대상자의 신체, 정서적 스트레스의 예방 완화 및 심리, 인지, 사회적 건강을 도모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참여예정 특수학급반 관련교사는 “식물을 관찰하고 탐색하는 치유농업프로그램 교육 참여로 학생들이 소속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주성혜 농업경영과 과장은 “이번 학교와 연계한 치유농업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과도한 교육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정서적 치유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대상자들에게 농업을 통한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여 농촌의 공익적 기능확대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