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 이재명 당대표 단식농성장 응원 방문


입력 2023.09.08 19:09 수정 2023.09.08 19:09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이 단식농성 중인 이재명 당대표를 방문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은 지난 7일 오후 국회 본청 앞에서 단식농성 중인 이재명 당 대표를 방문해 응원의 목소리를 전했다고 8일 밝혔다.


단식 농성장을 찾은 남종섭 대표의원은 “날로 가중되는 경제위기로 민생은 파탄나기 일보직전인데 대통령은 이념 타령이나 하면서 폭압적인 통치로 일관하고 있다”면서 “경기도의회에서도 윤석열 정권의 강압적인 폭주를 막기 위해 함께 하겠다. 무엇보다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란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이에 대해 이재명 대표는 “고맙다. 힘을 내 꼭 승리하겠다”는 말을 전했다고 대표단은 밝혔다.


이후 대표단은 소속 의원들과 함께 국회 본청 앞 계단 앞에서 경기도당 주최로 개최된 ‘제5차 윤석열 정권 폭정 저지·민주주의 회복 촛불문화제’에 참석했다.


이날 농성장 방문은 남종섭 대표의원을 비롯해 염종현 의장, 조성환 수석부대표, 안광률 정책위원장, 황대호 수석대변인, 고은정 기획수석 등이 함께 했다.


한편 이재명 당대표는 지난 8월 31일부터 무기한 단식에 돌입했으며, 오는 9일 '쌍방울그룹 대북 송금' 관련 검찰 출석을 할 예정이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