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구리시, ‘제38회 구리시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입력 2023.10.11 08:33 수정 2023.10.11 08:33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시민 화합과 공감을 통해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 기원

백경현 구리시장.ⓒ구리시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시 승격 38주년을 기념하는 ‘제38회 구리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먼저 개최된 입장식은 내외빈과 시민 약 2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육군사관학교 군악대의 연주를 시작으로 관내 8개 동 주민의 동별 다채로운 입장식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이어서 진행된 기념식은 백경현 구리시장의 개식선언을 시작으로, 탄성은 문화원장의 시민헌장 낭독, 장수용 노인회장의 만세삼창, 시가제창, 폐식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구리시 발전에 기여한 분들께 수여하는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도지사, 시장, 의장, 국회의원, 교육장, 경찰서장, 소방서장 등 총 75명의 시민이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이후 인기 방송인 조영구 씨 사회로 동 대항 명랑운동회와 동별 시민 장기자랑이 시민들의 열띤 응원 속에 펼쳐졌고 오승근, 남궁옥분, 김국환, 요요미 등 인기 연예인과 이숙자 예술단의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묶었던 코로나의 긴 터널을 지나 시민의 날이 본연의 모습인 화합의 장으로 되돌아와 무엇보다 기쁘다”라고 밝히며,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힘차게 도약하자”라고 강조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