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고양청년창업펀드' 업무집행조합원 모집

안순혁 기자 (ahnsoon@dailian.co.kr)

입력 2023.11.07 13:47  수정 2023.11.07 13:48

총100억 원 규모 조성..한국성장금융 등 공공모태펀드 선정 운용사 대상

ⓒ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가 100억원 규모의 '고양청년창업펀드'를 조성하고 이를 운용할 업무집행조합원을 모집한다.


7일 시에 따르면 고양청년창업펀드는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한 지역 내 유망 청년창업기업 및 초기창업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하는 펀드로 시 출자금 10억 원을 포함해 총 100억 원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운용 기간은 투자 기간 4년, 회수 기간 4년을 합쳐 총 8년이다.


고양청년창업펀드는 시 출자금의 2배를 관내 소재 청년·초기 창업기업에 투자해야 하는 의무투자 조건을 통해 관내 기업이 많은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시는 업무집행조합원을 한국모태펀드, 한국성장금융 등 공공모태펀드 선정 운용사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관내 기업 투자 조건(시 출자금의 2배 이상)을 상향 제안하거나 투자사무실을 관내에 개소할 경우 우대해 선정할 예정이다.


업무집행조합원은 서류평가 및 대면심사를 거쳐 12월 초 최종적으로 선정되며, 신청마감은 21일까지다. 선정된 업무집행조합원은 벤처투자조합 설립 등 고양청년창업펀드 전반에 관한 투자집행 등의 운용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운용사는 출자제안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한 뒤 마감일 오후 6시까지 시 기업지원과 창업지원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 또는 고양원스톱창업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안순혁 기자 (ahnso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