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청년들에게 희망을'…의왕시, 청년 생활 안정·취업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


입력 2024.02.01 16:10 수정 2024.02.01 16:11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학자금 대출 청년 대상 신용회복지원사업 실시

청년 취업활동지원금 지역화폐 반기별 50만원

의왕시청사 전경. ⓒ

경기 의왕시가 청년들의 생활안정과 취업 등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우선 학자금 대출로 신용유의자가 된 청년들을 위해 '의왕청년든든 신용회복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또 취업활동 지원을 위해 반기별로 지역화폐 50만원을 지급한다.


'의왕청년든든 신용회복지원사업'은 학자금 대출로 신용유의자가 된 청년에게 한국장학재단과의 분할상환약정 체결 시 납부할 초입금(채무액의 10% 상당)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최대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1년 이상 의왕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대출 상환을 6개월 이상 장기 연체해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19세~39세 이하 청년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될 경우 한국장학재단과 분할상환약정을 체결해야 지원금이 지급되며, 분할상환약정체결 즉시 신용도 판단 정보가 해제된다.


신청 기간은 1일부터 오는 3월 29일 오후 6시까지이며, 의왕고용복지플러스센터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공지사항)를 참고하면 된다.


'청년 취업활동지원금 지급사업'은 청년의 구직활동 비용 부담 감소를 위해 미취업 청년에게 취업활동지원금을 50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은 최대 2회, 1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의 관내 미취업 청년으로, 졸업 및 중퇴일 이후 2년 이상 경과 한 자여야 하며, 유사 사업 참여 종료 후 6개월 미 경과자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이며,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 회원가입 후 온라인 접수로 신청이 가능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빠른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청년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