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의왕 소식]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함께하는 은하철도 999' 수강생 모집


입력 2024.07.16 11:39 수정 2024.07.16 11:39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의왕시 제공

의왕시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으로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에서 운영하는 '의왕시 생활과학교실'에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함께하는 은하철도 999'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연구소, 기업, 대학이 협력해 지역의 과학기술을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소재한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을 방문해 교통 신기술 강연 및 자기부상열차 등 철도과학기술 원리 체험의 시간을 갖고, 국립한국교통대에서 코스페이시스로 미래도시를 꾸미고 미래 기차를 만들어 여행하는 가상현실 체험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8월 8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의왕캠퍼스에서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비는 1만원(중식제공)이다. 참가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제10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 청소년 모집


(재)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0월 19일 개최되는 '제10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 청소년을 오는 22일부터 8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의왕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함께 진행하는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들의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실현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그동안 대회에서 발굴된 제안인 △청소년 문화시설(문화의집, 꿈누리카페) 확충 △안심귀가 서비스 운영 △학교 도서관 상호대차서비스 등이 시정에 반영되며 청소년의 요구사항이 다양한 변화를 이끌어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청소년의 사회참여 △진로 △교육 △복지 △문화 등 의왕시의 변화를 위한 지역사회 문제 개선을 제안하는 것으로, 의왕시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4~24세의 청소년 대표와 2~5인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오는 20일 오후 2시에는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통해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한 문제해결력 특강과 대회 요강 등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또는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소년활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 초복 맞이 경로식당 배식 봉사


김성제 의왕시장이 지난 15일 초복을 맞아 아름채 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이용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성제 시장은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오늘 준비된 보양식을 드시고 기력을 회복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