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새로운미래 새 당명 '새미래민주당'…"'이재명 일극체제' 민주장 공백 메꿀 것"


입력 2024.09.07 16:34 수정 2024.09.07 16:36        오수진 기자 (ohs2in@dailian.co.kr)

"'새민주당'이 정국을 주도해 나갈 수 있을 것"

새로운미래는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책임위원회의와 전국운영위원회의를 열고 새 당명을 '새미래민주당'으로 최종 확정했다. ⓒ새로운미래

김종민 의원의 탈당 후 원외 정당이 된 새로운미래가 '새미래민주당'으로 당명을 바꿨다.


새로운미래는 7일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새 당명을 새미래민주당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새 당명은 이날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열린 제1차 상임위원회의와 전국운영위원회의를 거쳐 결정됐다. 새로운미래는 지난 7월14일 전병헌 대표 체제 출범 후 당명 변경을 포함한 '제2창당' 프로젝트를 공식화한 바 있다.


'새미래민주당'은 지난달 27일 선정된 6개 당명 후보군 중 최종 당원 투표에서 1위를 기록했다. 공식 약칭은 '새민주당'이다.


전 대표는 "새 이름으로 재탄생한 '새미래민주당'은 송곳과 같은 날카로운 이슈 파이팅과 끊임없는 틈새전략으로, 이재명 일극체제로 전락해버린 현 민주당의 공백을 메꾸는 대안정당으로서 신속하게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자강(自强)을 통해, 향후 정치지형 변화 시기가 도래하면 반드시 우리 '새민주당'이 정국을 주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수진 기자 (ohs2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