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시흥시,‘인구 정책 아이디어 랩’ 출범…맞춤형 정책 개발 추진


입력 2025.03.23 14:34 수정 2025.03.23 14:34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시흥시는 21일 다양한 분야에서 인구 문제에 대응하고 정책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시흥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랩(LAB)’을 구성하고 출범식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시흥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랩(LAB)은 시흥시 내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추진하는 공무원들이 직접 현장에서 체감하는 정책적 상황을 분석하고, 현실성 있는 인구 관련 시정 정책을 기획·재진단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개발·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오는 8월까지 일자리·보육·보건·평생교육·청년청소년 등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관련 부서가 참여해 학습모임, 벤치마킹, 연구조사 등의 정책활동을 통해 인구 관련 정책 진단과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시흥시민의 정주 여건 개선과 삶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60만 대도시로 성장하는 시흥시의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하는 맞춤형 인구정책을 개발할 계획이다.


박승삼 시흥시 부시장은 “인구 문제는 지속적인 관심과 전 부서의 정책 역량 집중이 필요하다”며 “이번 인구정책 아이디어 랩(LAB)이 시민들이 살기 좋은 시흥을 만들기 위한 정책적 역량을 발휘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