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부천시, 이웃돕기 새로운 전환…‘부천 溫 마음 펀드’ 출범


입력 2025.03.31 13:39 수정 2025.03.31 13:39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부천시는 28일 부천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모금기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200여명과 함께 ‘부천 온(溫)마음 펀드’ 출범식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부천 온(溫)마음 펀드’는 기존의 일회성·시혜성 중심 이웃돕기 방식을 개선해 지역 복지 현안 해결을 위한 공공성과 투명성을 갖춘 민관 협력형 복지 재원 시스템이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부천형 이웃돕기 사업인 ‘부천 온(溫)마음 펀드’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부천시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천희망재단, 부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기탁된 기부금은 부천시 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민간 사회복지시설 및 관련 단체와 공유하며, 1인 가구, 복지 사각지대, 다문화 가정 등을 위한 공모 사업을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는 모금기관, 민간 전문가와 함께 ‘부천 온(溫)마음 펀드’ 운영협의체를 구성해 기부금 사용 방향을 논의하고, 사업의 효율성을 높인다. 기부금 집행 과정은 공개하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기부자 예우도 강화한다.

기부자별 맞춤형 전달식을 마련하고, 성과 보고회와 후원의 날 행사를 열어 기부금품 사용 결과를 공유하며, 피드백을 반영해 지속 가능한 기부문화를 조성할 예정이다.


시는 복지 현안 해결을 위해 올해 상반기 약 2억원 규모의 ‘부천 온(溫)마음 펀드’ 공모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부천 온(溫)마음 펀드’를 통해 제2, 제3의 온(溫)스토어 사업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