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슬링백·펀칭 카디건 등 '봄룩' 수요 껑충


입력 2025.04.06 09:11 수정 2025.04.06 09:11        남가희 기자 (hnamee@dailian.co.kr)

가벼운 옷·신발 찾는 흐름 관측돼

봄 맞이 메이크업 제품 수요 증가도

'피크닉 세트' 관심도 상승

카카오스타일 3월 트렌드 언박싱. ⓒ카카오스타일

벚꽃이 피는 완연한 봄이 찾아오면서 봄 코디 제품에 대한 수요가 한층 증가했다.


6일 카카오스타일에 따르면, 3월 지그재그와 포스티에서 봄 여름 시즌에 유용한 슬링백과 펀칭 카디건 등에 대한 수요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볍고 세련된 슬링백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슬링백은 앞코가 슬림하고 발뒤꿈치 부분이 끈으로 되어 있는 디자인으로, 답답함 없이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어 봄여름 시즌에 유용한 제품이다.


카카오스타일이 3월 한 달 기준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 증가율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슬링백 제품의 거래액은 29%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옷의 일부분을 도려내거나 잘라내 독특한 패턴과 디테일을 더한 카디건인 펀칭 카디건에 대한 수요도 대폭 증가했다. 펀칭 카디건의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 증가율은 297%였다.


카카오스타일은 "원형, 사각형, 꽃 등 다양한 펀칭 디테일로 룩에 러블리한 포인트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 유용해 주목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패션 검색량 증가율. ⓒ카카오스타일

검색량에 있어서도 보다 가벼운 옷을 찾는 흐름이 관측됐다. 우선 '반팔 블라우스' 검색량이 전월 대비 171%, 전년 대비 99%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심플한 블라우스에 레이어드할 수 있는 '레이어드 뷔스티에'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레이어드 뷔스티에' 검색량은 전월 대비 75%, 전년 대비 1368% 가량 상승했다.


발레코어에 편안함까지 더한 '메리제인 스니커즈' 검색량도 크게 증가했다. '메리제인 스니커즈'는 전월 대비 185%, 전년 대비 294% 늘어났다. 이밖에 럭비 티셔츠의 검색량은 전월 대비 249%, 전년 대비 610% 증가했고, 카고 버뮤다 팬츠는 각각 185%, 294% 증가한 흐름이 관측됐다.


뷰티 검색량 증가율.ⓒ카카오스타일

봄 옷에 적절한 메이크업 제품을 찾는 흐름도 포착됐다. 봄 맞이 색조화장 수요가 증가하면서 '팔레트' 검색량이 전월 대비 12%, 전년 대비 354% 급증하기도 했다.


라이프 분야에서는 완연한 봄 날씨를 즐기기 위한 피크닉 세트가 각광을 받았다.


'피크닉 매트', '보냉백' 검색량이 크게 증가했다. 피크닉 매트의 검색량은 전월 대비 171%, 보냉백은 83% 늘어났다.

남가희 기자 (hnam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