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심평원 ‘2025 국가산업대상’ 고객만족 부문 7년 연속 수상


입력 2025.04.17 14:42 수정 2025.04.17 14:42        박진석 기자 (realstone@dailian.co.kr)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경. ⓒ데일리안DB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7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동아일보가 공동 후원하는 “‘2025 국가산업대상(고객만족 부문)’에서 보건복지 분야 공공기관 최초로 7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25 국가산업대상’은 대내외적인 불확실성과 한층 더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경쟁 환경 속에서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국가 경쟁력을 높여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을 선정한다.


이 상은 고객만족과 경영혁신, 글로벌, 고용친화 등 총 34개 분야로 나눠 시상됐다. 고객만족 부문은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고객지향적인 CS 경영 활동을 통한 성과 사례, 소비자 중심경영(CCM)을 실천한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심평원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기관 핵심 업무인 진료비 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의료계와의 소통과 활발한 의견 교류를 이어가며 진료비 심사 기준을 개선 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아울러, 적극적인 데이터 분석과제 발굴 및 이행 등 데이터기반 행정 활성화 노력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주관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및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박진석 기자 (real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