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봄콘텐츠(대표 김자영)는 지난 18일, 강릉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권용경)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 사회 청소년의 건강한 심리적 성장과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단체는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문화예술 프로그램 연계 활동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학교 밖 청소년의 복지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 교류 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봄봄콘텐츠는 지역을 기반으로 문화예술 교육, 공연,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청소년들과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시민기획단을 운영한 바 있다.
김자영 봄봄콘텐츠 대표는 이번 지역사회 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누구나 언제든 문화예술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 하겠다”며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약속 하였으며 더 나아가 “청소년들이 지역에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우고 발전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권용경 강릉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역사회의 뜻깊은 연대"라며 "향후 봄봄콘텐츠와 다양한 협력을 통해 청소년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한 건강한 성장을 지속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봄봄콘텐츠와 강릉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함께 하는 청소년문화예술프로그램은 오는 5월 강릉시 학교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