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사업권 연장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5.05.11 09:46  수정 2025.05.11 09:46

서데이비스, 폴 존 등 글로벌 주류 브랜드 추가 유치 확대

롯데면세점 창이공항점 듀플렉스 매장 전경.ⓒ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주류·담배 사업권 계약기간이 기존 2026년에서 2029년으로 3년 연장됐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2020년부터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1·2·3·4 터미널에서 주류·담배를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번 연장된 사업권은 창이공항 4개 터미널 내 18개 매장, 총 8600㎡ 규모의 판매 공간에 해당한다.


현재 롯데면세점 창이공항점에는 맥캘란, 글렌피딕 같은 싱글몰트 위스키를 비롯해 와인, 꼬냑, 보드카 등 약 43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 돼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사업권 연장을 계기로 브랜드 협상력을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주류 브랜드의 아시아 최초 입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창이공항점은 최근 세계적인 팝 아이콘 비욘세가 모엣 헤네시와 협업해 선보인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서데이비스’를 아시아 최초로 출시했으며, 인도 최초의 싱글몰트 위스키 ‘폴 존’도 선보였다.


이 외에도 ‘카발란’, ‘브룩라디’, ‘포 필라스 진’과 같은 세계적 증류소와의 협업해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래플스 호텔의 싱가포르 슬링 RTD(Ready-to-Drink) 제품을 출시하는 등 앞으로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싱가포르 창이공항은 지난해 총 6770만명이 이용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허브공항으로 손꼽힌다.


롯데면세점은 코로나19 팬데믹 위기에도 로보틱 바텐더 도입과 대형 LED 벽 설치 등 혁신적인 최첨단 기술을 도입하고,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구성하는 등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 점을 창이공항그룹으로부터 높게 평가받았다.


롯데면세점은 현재 해외 5개국에서 1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0%의 해외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코로나19 이후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향후 5년 이내 해외 매출 비중을 30% 이상으로 끌어올려 글로벌 트래블 리테일 선도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창이공항그룹(CAG)과의 협업을 통해 WOWS(World of Wines and Spirits)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해 주류 운영과 고객 경험을 차별화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면세점 브랜드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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