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크리에이터 제휴 솔루션 '쇼핑 커넥트' 출시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입력 2025.07.23 10:44  수정 2025.07.23 10:44

창작자와 스마트스토어 사업자가 협업해

상품 홍보 및 판매…실적 따라 수익 공유

베타 서비스 기간 52만개 이상 상품 연동

네이버가 크리에이터 제휴 솔루션 '쇼핑 커넥트'를 출시했다.ⓒ네이버

네이버는 크리에이터 제휴 솔루션 '쇼핑 커넥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쇼핑 커넥트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와 크리에이터가 협업해 상품을 홍보 및 판매하고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공유하는 솔루션이다.


쇼핑 커넥트는 판매자들이 자신의 전략에 따라 제휴 상품부터 수익 공유 비율까지 자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도 상품별 수익 공유 비율을 투명하게 확인 가능해 효율적인 제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네이버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쇼핑 커넥트의 베타 서비스를 운영했다. 이 기간 중 누적 52만 개 이상의 상품이 쇼핑 커넥트에 연동됐다. 판매자들이 지출한 플랫폼 사용료 대비 유의미하게 높은 매출액을 달성하는 등 긍정적인 광고 효과도 확인했다. 1억원 이상의 수익을 달성한 크리에이터도 등장했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누구나 쇼핑 커넥트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따라 네이버 생태계 내 다양한 창작자들이 협업 및 수익 창출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는 크리에이터 전용 대시보드 등 정산 과정과 성과 분석을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도구를 제공해 원활한 콘텐츠 제작과 효과적인 수익 창출을 돕는다.


이외에도 네이버는 여러 버티컬 서비스와 밀접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쇼핑 커넥트를 지속 고도화할 예정이다.


쇼핑 커넥트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후 '브랜드 커넥트' 플랫폼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며 전체 제휴 캠페인 등록 수는 약 270%, 크리에이터에게 제공되는 보상 규모는 670% 이상 확대됐다.


브랜드 커넥트 플래닝 김선민 리더는 "쇼핑 커넥트는 클립, 블로그 등 창작자가 운영하는 채널에서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카테고리의 상품의 링크를 직접 선택해 콘텐츠를 만들며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창작자들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10여년간 축적해온 UGC(이용자 창작 콘텐츠) 및 커머스 서비스 경험을 기반으로 쇼핑 커넥트 정식 출시 이후 더 많은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와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더욱 다채로운 제휴와 협업이 이루어지고, 판매자와 창작자가 보다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