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온라인 쇼핑몰 무료 제작 넘어 PG수수료‧가입비 지원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5.07.30 15:12  수정 2025.07.30 15:13

ⓒ커넥트웨이브

코로나19 이후 이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며 많은 판매자가 온라인 쇼핑몰 구축을 고려하고 있지만, 초기 투자 비용의 부담으로 망설이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에 구축 비용 부담은 줄이고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메이크샵’이 주목받고 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은 쇼핑몰 무료 제작부터 PG 가입비 및 결제 수수료도 지원한다.


메이크샵은 온라인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와 초기 판매자들을 위해 지난 5월 '메이크샵 프리(make#Free)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


‘메이크샵 프리’는 쇼핑몰 구축부터 운영까지 사업에 필요한 주요 기능들을 별도 비용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료지만 쇼핑몰 운영에 앞서 진행하는 체험판의 성격이 아닌 실제 판매가 가능한 실전형 운영 솔루션이다.


상품 등록부터 주문·배송 관리, 고객 응대 시스템 등 운영 전반에 필요한 핵심 기능의 기본 탑재부터 보안(SSL)까지 모두 무상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초보자도 쉽게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을 만큼 진입장벽을 최소화했다.


특히 메이크샵은 국내 대형 PG사와 단독 제휴를 통해 PG 가입비 및 결제 수수료 지원 프로모션을 마련, 쇼핑몰 창업자의 초기 비용 부담은 덜고 판매 경쟁력은 한층 강화했다.


이번 제휴 행사를 통해 PG 가입비 22만원 면제와 함께 결제 수수료를 최대 35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PG 신청 즉시 상품 판매가 가능해 쇼핑몰 개설 이후 빠른 수익 실현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외에도 메이크샵은 신규 쇼핑몰의 지속 성장을 돕기 위해 판매자 요청 시 1대1 전담 매니저 배정부터 매출 증대를 위한 맞춤 컨설팅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쇼핑몰 무료 제작 및 PG 수수료 지원은 구축 비용과 운영 등의 부담으로 온라인 창업을 고민하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판매자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이크샵 셀러커머스 사업부는 연간 거래액 10조를 기록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자사몰 제작 플랫폼으로, 다양한 결제 수단, CRM(고객관계관리), 운영대행서비스, 폭넓은 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