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주도할 청년인재 찾는다"...디스플레이협회, 채용박람회 개최

정인혁 기자 (jinh@dailian.co.kr)

입력 2025.08.04 14:24  수정 2025.08.04 14:24

8월 7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 A홀서 진행

"디스플레이 산업이 직면한 인력난 해소 기회"

2024 디스플레이 채용박람회 개최 사진ⓒ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오는 8월 7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K-Display 2025 디스플레이산업 채용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박람회는 ‘Careers with Displ-AI’라는 주제로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를 포함해 디스플레이 관련 23개의 우량기업이 참가하여 우수 인력과의 매칭을 준비 중이다.


협회는 기업과 인재의 단순 매칭을 넘어 디스플레이 전문인력양성사업 수혜자와 산업계 간 직접 연계를 통해 정책과 산업현장을 잇는 접점을 마련하는 동시에, AI를 활용해 기업의 수요에 실질적으로 대응하는 현장 중심 채용 플랫폼으로 기획했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고도화, Micro-LED(마이크로 LED) 등 차세대 기술 부상과 함께 ‘초격차 기술’을 주도할 전문인력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연구개발부터 생산까지 전 분야에 걸친 인재 확보가 글로벌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생산가능인구 감소 ▲대기업·수도권 선호 ▲특정산업 쏠림 현상 등으로 인해, 디스플레이 산업계는 만성적인 구인난과 구조적인 인력 수급 불균형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올해는 국내 최대 잡매칭 플랫폼인 ‘사람인’과 연계하고, 구인기업, 구직자에게 각각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AI 채용 서비스 제공하여 매칭 확률과 상호 만족도를 제고한다.


참여 기업은 자사 채용 요건에 적합한 인재를 AI 추천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직자에게는 기존의 모의면접, 이력서 첨삭, 역량 분석 뿐만 아니라 맞춤형 기업․직무 추천, 희망 기업합격여부 진단 등 다양한 취업 준비 도구가 제공된다.


협회는 AI 서비스 외에도, 산업 전망 특강, XR 기반 디스플레이 장비 체험 등을 통해 구직자의 산업 이해 향상을 지원하고, 현직자 멘토링을 통해 생생한 산업 현장을 전달함과 동시에 실질적인 진로 설계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승우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부회장은 “이번 박람회는 디스플레이 산업계가 직면한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한 기술 기반 채용 혁신의 실험장”이라며 “AI 채용도구와 인력양성정책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산업 현장의 실질적 인재 수요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4 디스플레이 채용박람회 개최 사진ⓒ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정인혁 기자 (jin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