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금융 회장, 테더 USAT CEO 만난다…스테이블코인 협력 논의

정지수 기자 (jsindex@dailian.co.kr)

입력 2025.09.19 15:53  수정 2025.09.19 15:54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오는 22일 보 하인스 테더 USAT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스테이블코인 관련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KB금융그룹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오는 22일 보 하인스 테더 USAT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스테이블코인 관련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19일 KB금융에 따르면 양 회장은 오는 22일 하인스 CEO와 면담할 예정이다.


양 회장은 하인스 CEO와 스테이블코인 관련 사업 기회와 글로벌 디지털 금융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등을 주제로 논의할 예정이다.


테더 USAT는 세계 1위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발행사의 미국 특화 법인이다.


테더 USAT는 지난 12일 미국의 달러 스테이블코인 규제 법안인 ‘지니어스 법안(GENIUS Act)'을 모두 준수한 신규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AT'를 연말까지 출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만남은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확산에 대응하면서도 우리나라의 통화 주권을 수호하고,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정지수 기자 (jsindex@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