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넷마블 '몬길: 스타다이브' 개발진 인터뷰
도쿄게임쇼서 부스 열고 콘솔 버전 최초 시연
"PC·모바일 출시 후 콘솔 확장 계획…시기 미정"
"액션 RPG 인기인 일본·미국에 도전…세계가 타깃"
넷마블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몬길: 스타다이브'와 관련해 매출 목표보다도 게임을 글로벌 IP(지식재산권)으로 자리매김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원작인 '몬스터 길들이기'가 흥행했던 한국과 일본, 미국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동기 넷마블 사업부장은 25일 일본 치바현 TKP 도쿄 베이 마쿠하리 홀에서 열린 미디어 간담회에서 "내부에서 몬길을 글로벌 IP로 브랜딩하자고 추진하고 있고, 그러기 위해서는 한국 외에 원작을 모르는 이용자들에게도 사랑받는 게임이 돼야 한다"며 "매출보다도 IP화를 추진하고 싶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날 일본 도쿄에서 개막한 도쿄게임쇼 2025에 단독 부스를 내고 서브컬처 신작 몬길: 스타다이브를 출품했다. 지난달 독일에서 열렸던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5'에 이어 연달아 출품 소식을 알리며 활발한 글로벌 행보를 보이고 있다.
김민균 넷마블몬스터 리드 디렉터는 "캐릭터 수집형과 액션 RPG가 섞인 형태고, 이러한 게임은 일본에서 높은 수요를 보인다고 생각한다. 일본 이용자들이 무엇을 좋아할까 생각하면서 도쿄게임쇼 부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도쿄게임쇼에서는 최초로 몬길: 스타다이브의 콘솔 버전 시연을 진행한다. 방문객은 플레이스테이션5(PS5)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넷마블은 우선 모바일과 PC로 게임을 선보이고, 추후 콘솔로 플랫폼 확장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동조 넷마블몬스터 프로덕션 디렉터는 "콘솔은 출시가 확정되지 않았으나 게임 패드는 초반부터 준비했다"며 "패드 조작감 등을 살리고자 신경써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강 사업부장은 "여러 플랫폼사와의 협업 과정이 있기 때문에 콘솔로의 확장은 순차적으로 진행할 것 같다"며 "아직 시기 등을 조율하는 단계"라고 덧붙였다.
넷마블은 이번 도쿄게임쇼가 지난 후 몬길: 스타다이브의 2차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2차 CBT에서는 게임 에피소드2의 메인 스토리를 포함해 인게임 신규 시스템 '몬스터링 링크체인', 미니게임 '몬스터 레이싱', 토벌 보스 '아몬' 등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강 사업부장은 "초반 스토리를 비롯해 컷씬을 전면 수정했고, 더빙도 새로 하면서 액션 RPG 장르를 좋아하는 이용자 눈높이에 맞추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엔드 콘텐츠는 현재로서는 고민하고 있지 않지만 이용자들이 도전을 통해 업적을 얻는 형태를 엔드 콘텐츠로 마련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원작이 흥행했던 한국 외에 액션 RPG(역할수행게임)이 강세를 보이는 일본과 미국 시장에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강 사업부장은 "액션 RPG로서 일본과 미국 시장에 도전하고 싶고, 이외에도 캐릭터를 사랑해주는 글로벌 국가까지 이어지는 형태로 전 세계 이용자들을 겨냥할 것"이라며 "작년 지스타에 이어 올해 게임스컴, 도쿄게임쇼에서 게임을 보여드리고 있고 가능하다면 협업을 통해서 브라질 게임쇼 출전도 고려 중"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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