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마이투어는 올해 3분기 외국인 관광객 숙소 예약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74% 급증했다고 1일 밝혔다.
올마이투어가 자사 글로벌 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의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3분기 방한 외국인의 숙소 예약(투숙일 기준)이 지난해 동기보다 2.7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올마이투어가 지난 6월 기준 해외 B2B 고객사를 2000여 곳으로 대폭 확대하며 국내 숙소 상품 공급망을 강화한 데 더해 같은 달 공개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세계적인 흥행을 거두면서 인바운드 관광 수요 유치에 긍정적 효과를 낸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주목되는 점은 미국 국적 관광객의 예약량이 전년 대비 10배 이상 크게 증가했다는 점이다.
한국에서 K-콘텐츠를 직접 체험해보고자 하는 이들의 숙소 검색 트래픽이 3분기에 집중되며 실제 예약 수요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평균 투숙일수 또한 7.7박으로 아시아권 관광객(2.2박) 대비 3배 이상 길게 체류하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숙박뿐 아니라 식음료(F&B), 쇼핑 등 연계 소비의 파급효과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 같은 기간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등 상위 4개 주요 방한 국가들의 예약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2.9배 증가하며 호조를 보였다.
최근 올마이투어는 실시간 API 연동으로 AX 기반의 다이렉트 부킹 및 공급 솔루션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여행사, OTA 등 다양한 글로벌 수요처의 인바운드 수요를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주요 글로벌 OTA 역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숙소 물량을 직계약으로 커버하기 어려운 만큼 베드뱅크와의 보완적 협력이 보편화되고 있어 올마이투어의 경쟁력이 더욱 부각되는 상황이다.
전희은 올마이투어 영업전략팀 리더는 “올마이투어는 케데헌 모멘텀을 단순한 단기 이벤트가 아닌 구조적 인바운드 수요 확장의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며 “평균 7.7박에 달하는 장기 체류 고객층을 전략적으로 확보해 숙박을 넘어 다양한 소비 시장으로 파급효과를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 300만 개 숙소 인벤토리와 2000여개 해외 B2B 고객사 네트워크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한국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높여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