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산단공 이사장, 추석 연휴 산단 시설물 안전점검

김지현 기자 (kjh@dailian.co.kr)

입력 2025.10.06 09:29  수정 2025.10.06 09:29

남동통합관제센터·가산동 IDC센터 점검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오른쪽)이 지난 5일 인천남동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한국산업단지공단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지난 5일 인천남동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와 가산동 IDC센터를 방문해 산업단지 내 중요 시설물의 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휴와 같은 안전 취약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산업단지 내 인프라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 국민 재산과 기업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이상훈 이사장은 시설물 중요 서버 및 전산 장비 등 시설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관계자들로부터 개선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데이터시설이 산업단지 행정·안전 등과 밀접히 연계된 시설임을 고려해 철저한 예방 점검을 당부했다.


산단공은 인천남동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와 가산동 IDC 현장 점검을 시작으로, 산업단지 내 중요 시설물 전반에 대해 추가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이사장은 “데이터 관리 시설은 산업단지의 행정, 통신, 안전을 비롯한 국가 경제 전반의 기반과 직결되는 중요한 인프라”라며 “앞으로도 선제적 점검과 예방 활동을 통해 입주기업과 지역사회의 안전한 생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지현 기자 (k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