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헤리티지' 홍보 차원
추석 연휴기간 공개…조회수 162만회
음악과 영상 모두 인공지능(AI) 제작
삼성증권은 13일 추석 연휴 기간에 맞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인공지능(AI) 뮤직비디오 'You believed in me'가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기준 조회수는 162만회에 달한다.
삼성증권 측은 "명절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분위기 속에서 유언대용신탁과 같은 다소 무거운 금융 서비스를 따뜻하고 감성적인 AI 뮤직비디오로 풀어냈다"며 "모든 영상과 주제곡인 You believed in me까지 100% AI를 기반으로 구현됐다"고 전했다.
특히 "광고 속 AI 뮤직비디오는 아버지와 딸의 일생을 서정적인 팝발라드 선율에 담아 유언대용신탁에 대한 내용을 딱딱하지 않게 반영했다는 평"이라며 "실제로 '아빠 생각난다' '내 딸도 언젠가 저렇게 내 곁을 떠나갈텐데' 등의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 외에도 '칭기즈 칸', 삼국지의 '도원결의', 이집트의 '파라오' 등 역사적 사실을 활용해 유언대용신탁의 필요성을 담은 영상 3편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바 있다.
관련 영상들은 유언대용신탁 브랜드로 최근 출시한 '삼성증권 헤리티지' 홍보 차원에서 삼성증권 측이 준비한 콘텐츠다.
삼성증권은 추석 연휴 기간 실제 엄마와 아들이 주식차트에 대한 패턴을 분석하는 '맘팝차트' '달나라토끼' 등의 콘텐츠도 업로드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AI 뮤직비디오는 명절을 맞아 '가족' '사랑'이라는 키워드를 AI 첨단 기술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삼성증권은 고객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