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대전’ 개막…편의점, 글로벌 캐릭터·페이백 혜택으로 맞불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5.11.03 12:14  수정 2025.11.03 12:14

CU, 메타몽 활용한 차별화 상품 26종 대거 선보여

GS25, 쿠키‧젤리‧캔디‧초콜릿 상품 1+1 행사로 혜택 체감 극대화

세븐일레븐, 테디베어‧산리오캐릭터즈 등 단독 상품 기획

이마트24, 트릭컬 리바이브 캐릭터 굿즈 담은 한정판 선봬

ⓒBGF리테일

11월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편의점업계의 경쟁이 본격화됐다.


글로벌 캐릭터 IP와 협업한 차별화 상품을 내세우는가 하면 큰 폭의 할인율을 적용해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CU는 메타몽, 따리몽땅, 해리스 트위드, 쫀냐미 등 글로벌 유명 IP들과 컬래버한 차별화 상품 44종을 선보인다.


11월4일부터 10일까지 CU 올림픽광장점(서울 송파구)에서는 ‘메타몽 콘셉트 스토어’도 운영한다. 현장에서는 메타몽 기획 상품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며 대형 메타몽 조형물을 활용한 포토존도 마련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더한다.


한국 전통 콘텐츠 수요 증가에 대응하는 상품도 마련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우수문화상품’, ‘K-RIBBON’ 선정 캐릭터 ‘따리몽땅’으로 디자인한 액막이 키링, 책갈피 등 K컬쳐 감성의 전통 콘셉트 상품도 함께 출시한다.


또한, CU는 영국 왕실이 인증한 최고급 핸드메이드 원단 브랜드 ‘해리스 트위드’와 스몰 럭셔리 기획 상품을 출시한다.


이 밖에도 SNS 팔로워 17만명을 보유한 인기 SF 코미디 웹툰인 ‘쫀냐미’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쫀냐미 키링, 얼굴 파우치, 안경 케이스 등을 선보인다.


CU는 고객 혜택을 높인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11월1일부터 10일까지 자체 커머스앱 포켓CU를 활용한 현장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이 홈 화면 하단의 멤버십 QR을 스캔하고 행사 결제수단으로 결제하면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한편 장기적인 내수 불황 속에서도 특정 기념일을 챙기려는 가치 소비가 이어지면서 지난해 빼빼로데이의 매출은 호조를 보였다.


실제, CU에서 빼빼로데이 행사 기간(11월 1일부터 11일) 동안 관련 상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27.9% 신장했고 그중 글로벌 유명 캐릭터 리락쿠마를 비롯한 인기 IP와 컬래버한 CU만의 차별화 상품 매출이 39.2%나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특히, 빼빼로데이 차별화 상품의 매출 구성비는 2022년 23.2%, 2023년 29.3%, 2024년 31.9%로 매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일반 빼빼로 외에도 다양한 굿즈가 담긴 실용성 있는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조준형 BGF리테일 조준형 스낵식품팀장은 “편의점에서 연중 가장 매출이 높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최신 취향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소장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강력한 상품력과 마케팅을 바탕으로 계속 업계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

GS25는 약 150종의 다양한 빼빼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고객층 별 선호를 반영해 △1020 여성 고객에게 높은 인기를 보이는 ‘버터베어’ △카카오 기반 팬덤 공략형 ‘블랙춘’ △키링 수집가를 겨냥한 ‘퍼글러’ △GS25 자체 캐릭터 ‘무무씨와 친구들’ △수능 시즌 맞춤 EBSi와 컬래버한 ‘빼빼로특강’ 등 보다 차별화된 상품을 준비했다.


각 선물세트에는 키링, 스마트톡, 대형 마우스패드, 자석 카드지갑, 여권 케이스, 파우치, 손거울 등 실용성과 소장 가치를 동시에 갖춘 굿즈가 동봉됐다.


행사 혜택은 체감도가 높은 실구매형 상품 중심으로 운영된다.


11월1일부터 10일까지 빼빼로(초코·아몬드), 포키(오리지널·극세), 로쉐(T-3·T-5) 총 6종은 GS Pay 결제 시 2+2 행사가 적용된다. 같은 기간 선물세트 구매 고객 대상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토스페이·페이코 결제 시 50% 페이백 혜택이 제공된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빼빼로데이를 준비하며 테디베어, 산리오캐릭터즈 등 글로벌 캐릭터와 아이돌 스트레이키즈와 이세계아이돌 등의 IP를 활용한 빼빼로데이 상품 116종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빼빼로의 초콜릿 색감과도 잘 어울리는 갈색 곰 ‘테디베어’를 단독 IP 기획상품으로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각 상품별로 다른 모습의 테디베어가 그려진 ‘테디베어 빼빼로’ 3종(초코/필드/아몬드)을 선보였다.


테디베어와 함께 또 다른 글로벌 캐릭터인 ‘산리오캐릭터즈’ 기획 상품도 선보였다.


이외에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국제적인 인기를 보유한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키즈가 새겨진 빼빼로와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세계아이돌 빼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인기 모바일게임 ‘트릭컬 리바이브’와 협업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트릭컬 리바이브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활용한 한정판 기획세트 5종과 게임 속 캐릭터로 디자인한 빼빼로 단품 2종을 선보인다.


트릭컬 리바이브는 동화 같은 세상 '엘리아스'를 배경으로 정교한 일러스트, 깊이 있는 시나리오로 팬덤 충성도가 높은 서브컬처 게임이다.


또한, 이달 10일까지 일반 빼빼로 4종(초코필드/아몬드/화이트쿠키/크런키)을 행사카드(농협/삼성/카카오페이머니/티머니)로 결제 시 2+2 행사도 진행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