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픽코마, 굿즈 뽑기 서비스 '픽코마쿠지' 12월 출시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입력 2025.11.20 15:31  수정 2025.11.20 15:31

픽코마 인기 작품 굿즈 위한 온라인 뽑기 서비스

카카오픽코마가 오리지널 굿즈 전문 뽑기 서비스 '픽코마쿠지'를 12월 3일 일본에서 출시한다.ⓒ카카오픽코마

카카오픽코마는 디지털 만화·소셜 플랫폼 최초로 오리지널 굿즈 전문 쿠지(뽑기) 서비스 '픽코마쿠지'를 내달 3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픽코마쿠지는 평소 좋아하던 작품의 굿즈를 소장하고 싶었던 이용자들의 수요를 충족하고, 일상에서 작품과 독자를 밀접하게 연결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픽코마는 픽코마쿠지 출시를 앞두고 이날 픽코마 웹·앱, 유튜브 공식 계정에서 서비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는 픽코마쿠지 출시 정보와 첫 대상 작품들이 담겼다. 카카오픽코마는 서비스 론칭 전까지 순차적으로 티저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픽코마쿠지 출시 시점에는 ▲TV애니메이션 나 혼자만 레벨업 ▲남편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격투 스킬을 연마한 최강 네크로맨서 ▲공백을 채우는 결혼~기한이 정해진 공작 부인은 굴하지 않는다~등 네 작품의 쿠지가 진행된다.


픽코마쿠지는 픽코마 플랫폼을 통해 픽코마쿠지 웹페이지로 연결되며, 일본에서만 운영된다.


이용자가 쿠지 참여 응모권을 구매한 뒤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각 이미지에 해당하는 상이 공개된다. 각 상자는 여러 종류의 상으로 구성되며, 각 상에 해당하는 오리지널 굿즈를 제공한다.


김재용 카카오픽코마 대표는 "카카오픽코마는 디지털 만화·소설 플랫폼 픽코마 론칭 이후 지금까지 작품과 독자를 연결하며 작품이 가진 재미와 감동을 널리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픽코마쿠지를 통해 작품 향유의 깊이를 더하고 풍요로운 감상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