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 청사 ⓒ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동계 아르바이트 청년 100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 인천시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청년으로, 최근 2년 간 인천시에서 시행한 청년 아르바이트 사업에 참여한 경력이 없는 시민이다.
일반모집은 18세 이상 39세 이하인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특별모집은 2년제 이상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 중 저소득층, 등록장애인, 2자녀 이상 가정의 자녀가 지원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24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달 5일 오후 6시까지 인천시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발은 다음 달 8일 전산 추첨을 통해 무작위로 진행되며, 추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선착순 5명은 선발 현장에 참관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청년들은 내년1월 5일~28일까지, 시 본청, 사업소, 공사·공단, 군·구청, 소방서, 도서관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미추홀콜센터 또는 인천시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시, 누리집 이용 만족도 ‘시민참여 설문조사’ 실시
인천시는 인천시 대표 누리집의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시민들의 의견 수렴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다음 달 8일까지 총 15일 간 인천시 대표 누리집의 ‘시민참여 설문조사’ 메뉴에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문은 디자인, 콘텐츠, 편의성, 기능 등 총 17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용 경험에 대한 상세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민들의 솔직한 평가와 제안은 인천시 대표 누리집이 사용자 중심의 공간으로 거듭나는 데 중요한 기초 자료로 사용된다.
시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시민들 중 100명을 추첨, 모바일 음료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12일 인천시 대표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개별 문자를 통해서도 안내 될 예정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