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일(월) 오늘, 서울시] 다자녀 100가족 배구경기 무료 초청

허찬영 기자 (hcy@dailian.co.kr)

입력 2025.11.24 09:29  수정 2025.11.24 09:30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두 자녀 이상 다자녀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대학교 3∼4학년 학생 중심 기업서 일할 기회 제공…75개 내외 기업 선발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손목닥터9988, 서울런 등 주요 정책 시민 후기 공유

다자녀 가족 초청 행사 홍보 포스터.ⓒ서울시 제공
1. '다자녀 가족의 날' 진행


서울시가 내달 5일 저녁 7시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서울시 연고 구단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의 홈경기에 다자녀 100가족을 무료 초청하는 '다자녀 가족의 날'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자녀 가족의 날' 배구경기 무료 관람을 희망하는 다자녀 가족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임신·출산·육아 종합 누리집인 '몽땅정보 만능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두 자녀 이상 다자녀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100가족을 모집한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몽땅정보 만능키'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2. 서울형 대학생 인턴사업 참여기업 모집


서울시는 진로 탐색부터 취업까지 연계하는 일 경험 프로그램 '서울 영커리언스' 정책과 관련해 대학생 인턴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대학교 3∼4학년 학생 중심으로 기업에서 일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IT·개발·데이터, 마케팅·홍보·MD, 디자인, 엔지니어링, 경영·총무·인사, 영업, 금융·재무·회계 직무 등 8개 분야에서 75개 내외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상시 근로자 수 8인 이상에 서울 또는 서울에서 출퇴근할 수 있는 수도권 소재 기업 또는 단체다.


3. 아카이브 '나의 서울 이야기' 공개


서울시는 시민이 직접 경험하고 작성한 정책 후기를 한 곳에 모은 온라인 아카이브 '나의 서울 이야기'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24일 공개되는 '나의 서울 이야기'는 시민 후기와 정책 정보를 한눈에 연결해 주는 아카이브다. 서울시 주요 정책인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손목닥터9988, 서울런, 청년취업사관학교,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서울야외도서관 등 6개 정책에 대한 시민 후기를 볼 수 있다.


민수홍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시민의 생생한 경험을 중심에 두는 것은 정책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시키는 길"이라며 "나의 서울 이야기에 시민이 남긴 한 편의 후기가 또 다른 시민의 참여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오늘, 서울시'를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허찬영 기자 (hc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