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기평, 코리아 테크 페스티벌 연계 주한 대사관 초청 네트워킹 데이 개최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5.12.04 11:42  수정 2025.12.04 11:42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은 3일 서울에서 주한 대사관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KEIT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은 3일 서울에서 주한 대사관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리아 테크 페스티벌 행사와 연계해 주요국 주한 대사관과의 국제협력 채널을 확충하고 실질적인 산업기술 협력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스웨덴, 네덜란드, 캐나다, 리투아니아 등 4개국 주한 대사관의 과학 기술 외교관과 상무관 등이 참석해 산업기술 국제협력에 대한 주요성과와 계획을 공유했다.


또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코리아 테크 페스티벌 행사의 전시회를 찾아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분야의 한국의 최신 기술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수 있는 전시부스 참관 시간을 가졌다.


서용원 KEIT 경영전략부원장은 "기술 변화의 속도가 그 어느 때보다 빨라진 지금, 단일 국가의 역량만으로는 거대한 기술적 도전을 해결하기 어렵다"며 "주한 대사관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 공동으로 대응하고 성장할 수 있는 협력 기반을 넓혀가겠다"고 강조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