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페이 운영사 플래티넘페이먼츠, SSG페이먼츠로 사명 변경

남가희 기자 (hnamee@dailian.co.kr)

입력 2025.12.04 14:03  수정 2025.12.04 14:03

SSG페이 안내문 캡쳐. ⓒSSG페이

신세계그룹 SSG닷컴의 간편결제 자회사이자 SSG페이 운영사 플래티넘페이먼츠가 사명을 변경한다. 새 사명은 SSG(에스에스지)페이먼츠다.


4일 SSG페이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이용약관 변경 안내문을 이용자들에게 발송했다.


해당 안내문에는 플래티넘페이먼츠가 에스에스지페이먼츠로 사명을 변경하고 해당 사명을 2026년 1월 5일부로 적용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지난 7월 공식 출범한 지 반년 만에 사명을 정비한 것으로, SSG닷컴과 브랜드 명칭을 일치시켜 정체성을 강화하고 외부 제휴 확대를 노린 조치로 해석된다.


플래티넘페이먼츠는 지난 7월 1일 SSG닷컴에서 물적분할돼 새로 설립된 법인으로, 기존 SSG닷컴이 운영하던 SSG PAY 결제 인프라를 넘겨받아 간편결제 사업을 맡고 있다.


이번 사명 변경은 내‧외부 제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혼선을 최소화하고, 결제 사업 운영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정비 성격의 결정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사명이 통일되면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가 기대되는 만큼, 외부 파트너사와의 협업에서 서비스 활용 폭도 더 넓어질 수 있다는 전망도 제기된다.


SSG페이 관계자는 "SSG닷컴 자회사 이미지 강조 위해 26년 1월5일부로 에스에스지페이먼츠로 사명변경 결정했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남가희 기자 (hnam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