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에 뭐 먹지?"…외식업계, 명절 프로모션 '풍성'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6.02.18 07:40  수정 2026.02.18 07:40

시즌 수요 반영해 푸짐한 메뉴 구성·할인

바우처·굿즈 증정 등 실질적 혜택 강화

KFC '복버켓' 캠페인.ⓒKFC

외식업계가 설 연휴를 맞아 시즌 수요를 겨냥한 명절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있다. 외식 브랜드들은 가족 단위 소비가 늘어나는 설 연휴 특성을 반영해 명절에 어울리는 풍성한 메뉴 구성과 실질적인 가격 혜택을 중심으로 프로모션 전략을 한층 고도화하는 모습이다. 특히 단순 할인 중심을 넘어 메뉴 구성 강화, 증정 혜택, 명절 분위기를 살린 굿즈 등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명절 시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는 신년과 설 명절을 맞아 ‘복(福)버켓’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핫크리스피 치킨 8조각과 컵 소스 1종으로 구성된 세트를 정가 대비 약 3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명절 기간 푸짐한 구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려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


핫크리스피 치킨은 KFC만의 노하우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튀겨내 다양한 소스와 조화를 이루며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소스는 ▲갓양념 ▲스모키머스타드 ▲그레이비 ▲스위트칠리 ▲파이어칠리 ▲스파이시마요 등 6종이며, 원하는 맛을 선택해 취향에 맞게 ‘찍먹’ 조합을 즐길 수 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창고43는 설 연휴를 포함한 2월 한 달간 주말 및 공휴일에 20만원 이상 식사 결제 고객에게 시그니처 메뉴 ‘창고스페셜’ 바우처를 증정하는 ‘설맞이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해 외식 수요가 집중되는 설 연휴와 주말 등 이른바 빨간 날에 창고43을 찾아준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반올림피자는 설 명절을 맞아 반올림피자 앱을 통해 고구마 피자를 포함한 라지 사이즈 피자 주문 시 윷놀이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반올림피자와 함께 윷놀이를 즐기며 명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윷놀이 굿즈는 반올림피자 로고가 새겨진 윷과 윷놀이판으로 활용 가능한 피자 박스로 구성됐으며,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라북도 고창군 대표 명소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도미노피자는 설 명절을 맞아 ‘설 특별 피자박스’ 한정 출시와 함께 ‘새해 복 봉투’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설 특별 피자박스는 전통 보자기에서 착안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설 선물을 받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이달 13일부터 만19세 이상 자사 앱 회원을 대상으로 자사 앱을 통해 모든 피자(L·M) 방문 포장 주문 시 새해 인사말이 담긴 ‘새해 복 봉투’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설 명절을 맞아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영상 메시지 서비스 ‘추추레터’ 이벤트를 선보였다. 고객이 직접 새해 인사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로, 브랜드와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추가 응모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신규 조합 메뉴인 ‘추·장 세트’ 교환권을 증정한다.


KFC코리아 관계자는 “설 명절은 친구·연인·가족 등 여럿이 함께 음식을 즐기는 소비가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푸짐한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담아 복버켓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복버켓 캠페인뿐만 아니라 설 연휴 기간 한정으로 특별한 앱 이벤트도 깜짝 운영할 예정이니 KFC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